2013 계사년 신년사
상태바
2013 계사년 신년사
  • 홍주신문
  • 승인 2013.01.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힘찬 도약 희망 홍성’ 건설에 함께 합시다

존경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역사적인 내포시대가 시작되는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소망 이루시고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임진년 홍성군정은 시?군통합평가에서 도내 1위를 했고, 복지행정과 보건사업, 자활센터운영 등이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행정실적 평가에서 25개 사업이 우수상, 20개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사업비를 확보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습니다.
2013년은 내포시대를 선도할 홍성의 비전을 세워가는 원년이자, 홍성이 충남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번영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홍성은 충남의 중심으로, 한층 높아진 위상을 갖추고 새로운 출발선 에 섰습니다.
‘도전이 도약’으로, ‘희망이 현실’로 다가오도록,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힘찬 도약 희망 홍성’건설의 대열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정에 대한 애정 어린 성원을 간곡히 당부 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신년사] 내포시대 ‘행복충만 충남’의 시작

충남도민 여러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뱀은 풍요와 가정의 복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도민 여러분 가정에도 풍요와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와 함께 우리 충청남도는 내포시대를 열었습니다.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고, 도시와 농촌, 어르신도 아이들도 다함께 행복한 충남, 도민들이 만들어주신 ‘행복충만 충남’의 시작입니다. 이는 민선5기 충남도정이 추구해 나가고 있는 가치입니다.
임기 초부터 추진해온 3농혁신, 행정혁신, 자치분권혁신의 성과들을 거두는 한 해로 만들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과 더 많이 만나고 소통하며, 도민의 참여 속에 더욱 신뢰받는 충청남도가 되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지역의 발전이 국가의 발전으로 이어지고, 도민의 행복으로 이어지도록 중앙정부와 잘 협의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은 지역의 주인이자, 나라의 주인입니다. 함께 힘을 모아주십시오. 새로운 충청남도,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우리가 함께 써 나갑시다.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신년사] 봉사자로서 군민에 감동 전하는 의회 만들 것

사랑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홍주신문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망의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 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홍성군의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금년은 내포시대를 열어가는 뜻 깊은 해입니다. 이를 홍성지역 발전은 물론 품격을 높이는 기회로 삼아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야겠습니다. 군의회도 모든 역량을 결집해 홍성이 충남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로 4차 년도를 맞이하는 제6대 홍성군의회는 ‘행복한 홍성, 희망찬 의회’를 구현해 군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전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여러분께 희망과 용기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더욱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신년사] 희망찬 내포시대, 지역균형발전과 환황해권 중추로의 도약

존경하는 200만 도민여러분!
희망찬 계사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소망하는 모든 일을 이루시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세종특별자치시의 성공적 출범과 도청사 내포신도시이전 등 지역 현안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희망찬 내포시대를 여는 계사년 새해는 지역균형발전과 환황해권의 중추지역으로 도약하기 위해 역사적인 첫 발을 내딛는 해입니다.
우리 충청남도의회는 내포신도시의 안정적 정착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200만 도민과 함께 힘을 모아, 세계적 명품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새로운 충남시대를 활짝 열어 갈 수 있도록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도민을 진정으로 섬기며, 잘 사는 충남을 만드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 계사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신년사] 감동이 있는 충남교육을 만들어 갈 것

2013년, 계사년 새해가 찬란하게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충남도민과 교육가족에게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는 충남교육에 뜻 깊은 획을 긋는 출발선이 될 것입니다. 이제 대전청사 시대를 마감하고 내포에서 도민에게 다가가는 교육행정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중심에서 교육서비스를 펼치는 원년이 될 것입니다.
충남교육은 교육의 중심인 학생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감을 넘어 감동 주는 충남교육’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구성원 모두가 새롭게 변화 창조하는 마인드를 지니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충남 교직원은 충남교육의 새 역사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도민과 교육가족의 뜻을 받들겠습니다. 충남의 믿음직한 미래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모두의 애정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신년사] 충남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홍성교육

존경하고 사랑하는 홍성군민과 홍성교육가족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임진년이 지나가고 계사년 새해가 희망차게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홍성교육공동체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홍성교육은 홍성교육 가족의 동참과 성원에 힘입어 각종 우수기관 표창과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계사년 새해 홍성교육은 충남교육청의 내포신도시 이전, 내포초등학교, 내포중학교 개교 등, 충남교육을 선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며, 그 어느 때 보다 군민 및 교육가족의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2013년 새해에는 상대방을 더 깊이 이해하고,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최선의 협조와 배려를 실천하여 우리 교육지원청이 충청남도 행정중심 홍성에 걸 맞는 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저희 교직원 일동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3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신년사] 성공적인 내포시대를 기대하며!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홍성군민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는 정부부채가 3000조원을 넘고, 가계부채는 1121조를 돌파했습니다. 대형마트의 무분별한 확장은 영세상인들을 벼랑으로 몰고 있습니다. 근로자 중 절반이 비정규직이라 합니다. 청년들의 좌절은 하늘을 찌르고, 각종 농자재 값을 감당 못해 농민의 한숨이 절로 나는 한해였습니다. 국회의원선거와 대통령선거는 새시대를 요구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로 넘쳤습니다.
이제 내포시대가 홍성과 예산에서 시작됩니다. 그동안 지역균형발전에서 소외된 홍성군이 도약하는 토대가 마련된 점에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살맛나는 농촌, 결혼과 출산율이 높아지는 농촌, 일자리가 늘어나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2013년을 소망합니다.
올 한해 전군민의 의지를 한곳에 모아 새 역사를 열어가는 2013년이 되기를 소망하면서, 계사년 새해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신년사] 소비자에는 건강한 먹거리를 농촌경제에는 활력을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희망을 가득 안고 떠오르는 태양처럼 여러분 가정에 풍요와 행복이 충만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지난해 3월2일 우리농협은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새로운 농협으로 역사적인 출발을 하였습니다.
새 농협에 대한 시대적인 요구는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책임지고 팔아주는 판매농협, 소비자의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믿음직한 농협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농협은 ‘식사랑 농사랑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홍성군 농업이 농산물 유통혁신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어려운 농업, 농촌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농협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정한 민족은행으로서 군민과 농업인의 문화, 복지향상과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내실 있고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힘찬도약, 희망홍성’ 이란 홍성군의 목표가 실현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농업인 및 고객 여러분과 홍성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께 희망 있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