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이장협의회(회장 홍성은)는 22일 11개 읍·면 이장협의회장, 사무국장, 이정윤 홍성군의회 의원, 복호규 홍북읍장, 유희전 군 행정지원과장, 장이진 군 농업정책과장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진행했다.<사진>
이번 회의에서는 다양한 홍성군 홍보자료와 지난달 회의 건의사항 검토 결과가 논의됐다.
군은 이날 △상병수당 3단계 시법사업 실시 △제7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 홍보 △홍성사랑상품권 발행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접수 △50플러스 스쿨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하반기 2개소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사업 추가 접수(2차) △여성농업인 농작업 편이장비 지원사업 추가 접수(2차) △공공비축미곡·농가 산물벼 매입 차질 홍보 △집중호우·폭염 농업분야 재해대응 철저 △‘연기 없는 연무 소독’ 실시 △치매조기검진·등록관리에 대해 안내했다.
지난달 회의에서 제기된 건의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도 이번 회의에서 발표됐다. 주요 건의 사항은 △영농활동을 위한 낚시제한 △서부면 AB 지구 행정구역 조정 신속 추진 △마을별 각종 사업 추진 시 사전 조율에 대해 부연 설명했다.
홍성은 홍성군이장협의회장은 “무더운 날씨와 폭우로 인해 농사일에 걱정이 많으신 11개 읍·면 이장협의회장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올여름에도 더욱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복호규 홍북읍장도 “각 읍·면 발전과 군 행정업무에 적극적인 협조에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희전 군 행정지원과장과 장이진 군 농업정책과장도 “11개 읍·면 이장협의회장님들 도움과 협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