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상태바
홍성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 김영정 기자
  • 승인 2024.09.13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역량 강화와 주민서비스 질적 도약 기대

홍성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강당에서 읍·면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은 주민자치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주민 참여 확대를 목표로 지역사회의 자립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2024년 9월 1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위탁 운영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읍·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됐다.

이용록 군수는 “이번 협약은 주민자치회가 관 주도의 지방자치에서 탈피해 행정의 진정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고 주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진호 홍성군주민자치협의회장은 “각 읍·면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해 진정한 의미의 주민 중심 문화생활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주민자치회는 단순한 주민 대표기구를 넘어 실질적인 권한을 행사하는 주체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