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식(食)·음(飮) 데일리 투어’ 개발 운영처 모집
상태바
홍성군, ‘식(食)·음(飮) 데일리 투어’ 개발 운영처 모집
  • 김영정 기자
  • 승인 2024.09.14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고유의 맛과 멋을 담은 관광 콘텐츠 발굴

홍성군이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을 육성해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 특색있는 먹거리와 마실거리를 연계한 ‘식·음 데일리 투어’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홍성군은 홍성DMO사업단(단장 김영준)을 통해 오는 24일까지 홍성군 내 개인 역량과 로컬 자원을 활용해 식·음 데일리 투어를 개발하고자 하는 사업장 3개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 DMO사업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았던 식음 분야의 관광 프로그램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역에서 먹고 마시며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정된 사업장에는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과 홍보 지원 △타 기관과의 협업 매칭 △11월 중 선진지 견학 기회 △인플루언서를 통한 콘텐츠 생성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사업자들은 지역 관광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고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매력적인 체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기 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홍성군만의 고유한 매력이 담긴 식음 데일리 투어 프로그램을 구축해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오는 24일 오후 5시까지 전자우편(hongsdmo@gmail.com)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성DMO사업단(041-977-0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9월 25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