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배 후보, “모든 세대·계층이 누릴 수 있는 문화영역”
상태바
김동배 후보, “모든 세대·계층이 누릴 수 있는 문화영역”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4.11.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2번 김동배 후보 인터뷰

Q. 홍성문화원장 선거에 나선 소감과 각오 한 마디?
저 김동배는 홍성문화원 회원과 이사로 16년간을 지내왔습니다. 역대 원장님들의 업적을 계승하고, 더 많은 군민께 문화 향유권을 드리며, 홍성문화 중흥에 앞장서기 위해 출마했습니다. 특히 충남도문화원연합회 차원의 교류 활성화와 홍성문화원 위상과 활동을 넓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홍성의 문화단체 활동을 비롯해 봉사단체로 홍주고등학교 홍주장학회 부이사장과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장, 홍성군1338청소년지원단장을 지냈고, 사회활동으로 홍주라이온스클럽 회장과 홍성군탁구협회장, 홍성군체육회 수석부회장, 충남도체육회 이사, 홍성군노인체육회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문화 욕구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홍성문화원 회원과 군민 모두의 꿈과 소망을 함께 하기 위해, 저는 또다시 여러분께 봉사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고자 합니다.
 

Q. 홍성문화원 발전을 위해 가장 필요한 점 또는 바꿔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저 김동배는 홍성문화원 발전을 위해서라면, 홍성의 문화예술단체와 교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그동안 홍성문화원과 여러 문화·예술 단체들은 교류 협력에 소홀해 왔습니다.

이를 바꾸고자 합니다. 저의 여섯 가지 약속 가운데, 홍성예총과 국악·문인·미술·사진작가·연극·영화·음악협회, 홍성민예총 등 문화예술단체와 유기적 교류 협력을 통해 홍성문화 활성화를 꾀하고자 합니다. 홍주문화관광재단과도 협력해 축제 콘텐츠 및 문화콘텐츠 개발과 문화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Q. 홍성문화원장으로 당선된다면 앞으로 어떻게 이끌어 나갈 계획인지?
저 김동배의 여섯 가지 약속 가운데, ‘원장 활동비’를 환원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문화학교, 문화탐방, 소소한 콘서트 등 공연비 확충과 강사료 현실화 등에 사용해 사업의 질을 높이고 수혜의 폭을 넓히고자 합니다.

그리고 홍성문화원 사무국 역량을 확충하고자 합니다. 기획력 있는 인재를 택해 문화체육관광부 및 산하기관, 충남도 등 공모사업 제안 및 성과를 이뤄내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홍성문화 확산에 기여할 서포터스 ‘홍성문화사랑이’를 창립, 홍성문화원 사업행사에 자원봉사와 확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Q. 홍성문화원장으로서 임기 내 꼭 해내고 싶은 과제가 있다면?
저 김동배는 여섯 가지 약속 가운데, 홍성문화원 재원 확충과 그 활용을 위해 홍성군과 협의해 ‘고향사랑기부금’과 연계하고자 합니다. 이와 더불어 충남도지원 재원과 함께 홍성문화원 잔디광장 공연시설 신축 및 지붕 개보수, 북카페 리모델링 등 군민들을 위한 활용공간을 확충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홍성문화원 공연단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 개발, 지역아동센터 합창단 지원 등 읍면 문화활동을 후원하고자 합니다. 특히, 홍성의 충남도무형유산 기능보유자들과 손잡고 ‘홍성문화 상징 답례품’을 제작, 홍성투어 활성화 답례품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Q. 끝으로 홍성문화원 회원을 비롯한 홍성군민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 김동배가 홍성군민께 약속드립니다. ‘어르신, 여성, 청년, 청소년, 어린이, 장애인’ 등 누구나를 위한 문화영역을 새로 만들겠습니다. 홍성군과 협의해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한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읍면 누구나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기호 2번 김동배 약속드립니다. 모든 세대와 계층이 홍성문화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저는 약속대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