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당초, 징검다리교실 체험학습으로 지역사회와 가까워지다
상태바
금당초, 징검다리교실 체험학습으로 지역사회와 가까워지다
  • 이정은 수습기자
  • 승인 2024.11.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과 서점에서 배우는 경제와 독서의 즐거움

금당초등학교(교장 김정희)는 지난 26일 1~2학년 학생 10명과 교사 3명이 함께 홍성전통시장과 지역서점을 방문하며 징검다리교실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전통시장의 모습과 사람들의 생활을 관찰하고, 서점을 이용하며 책을 고르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에서는 학생들이 정해진 용돈으로 필요한 물건을 계획적으로 구매하며 소비와 경제활동을 체험했다.<사진>

이후에는 지역서점으로 이동해 자신에게 맞는 책을 선택하고 서점 이용법을 배우며 독서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국어, 수학, 통합교과와 연계해 실생활 속에서 학습 목표를 달성하도록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책을 읽는 즐거움을 발견하고, 덧셈과 뺄셈의 실생활 활용을 이해하며, 마을과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탐구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체험학습 전날과 당일 아침에는 안전교육과 준비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체험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현장에서는 질서와 규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활동하도록 지도했으며, 체험 이후에는 보고 느낀 점을 글로 쓰고 발표하며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금당초등학교의 징검다리교실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생활 학습의 기쁨을 느끼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