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하반기 추진실적·2025년 업무계획 보고·청취
상태바
홍성군의회, 하반기 추진실적·2025년 업무계획 보고·청취
  • 오동연 기자
  • 승인 2024.12.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총 19건 조례안과 일반안건에 대해 원안 가결

홍성군의회(의장 김덕배)는 지난달 21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하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 및 2025년도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청취와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의결했다.

지난달 21일 제2차 정례회 개회식에서 이용록 홍성군수의 2025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제안설명, 군정연설을 거쳐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처리를 진행했다.<사진>

△11월 22일 기획감사담당관, 혁신전략담당관, 홍보전산담당관, 행정지원과를 시작으로 △25일 안전관리과, 민원지적과, 복지정책과, 가정행복과, 세무과, 회계과 △26일 경제정책과, 기업지원과, 문화관광과, 교육체육과 △27일 농업정책과, 축산과, 해양수산과, 허가건축과, 환경과 △28일 건설교통과, 도시재생과, 산림녹지과, 보건소 △29일 농업기술센터, 수도사업소, 공공시설관리사업소까지 2024년도 하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 및 2025년도 상반기 업무계획 보고·청취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에 대한 질의·응답을 마무리했다.

△김은미 의원은 홍성 지방하천 주민편의시설 설치 계획에 따른 주민안전에 대한 철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신동규 의원은 각 읍·면 마을단위의 농촌 쓰레기 수거 대책마련과 노후 농기계 보관 창고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문했다.

△윤일순 의원은 홍성군 마스코트 ‘복돌이’를 보다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최선경 의원은 최근 장항선, 서해선 노선 개편에 따른 홍성군 관광산업에 대한 정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선균 의원은 육상 김양식 사업 추진 관련 추후 해수처리와 관련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장재석 의원은 홍성군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과 관련해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요구했다.

△문병오 의원은 추후 예상되는 이상기후로 인한 호우 피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충분한 복구비 확보를 당부했다.

△권영식 의원은 홍성천 풍수해생활권 정비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이정윤 의원은 청년 스마트팜 지원사업 관련 주변 통신과 전기시설에 대한 지원 검토를 촉구했다.

△이정희 의원은 농촌 돌봄마을 조성과 관련해 사전에 복지전문가와 협업을 통한 취약계층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지난달 29일 제7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심도 있는 심사를 벌인 총 19건의 조례안과 일반안건에 대해 원안가결했다.

홍성군의회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으로 2025년도 본예산안(기금포함)과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제2회 기금운용계획변경안에 대한 심도있는 심사를 벌이고, 오는 17일 제10차 본회의에서 최종의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