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여고 1회 졸업생 故 김기매 동문, 모교 장학금 300만 원 기탁
상태바
홍여고 1회 졸업생 故 김기매 동문, 모교 장학금 300만 원 기탁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5.02.18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교 홍성여자고등학교에 장학금 기탁으로 후배 사랑 실천

홍성여자고등학교 1회 故 김기매 졸업생이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한 사연이 전해지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홍성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홍성여자고등학교에서 열린 ‘홍성여자고등학교 제17·18대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에서 1회 졸업생인 故 김기매 동문의 장학금 기탁이 있었다. 

이날 故 김기매 동문의 아들인 이순광 홍성군 건설교통과장은 고인께서 생전에 홍성여자고등학교의 발전과 후배들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에 힘쓰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장학금 기탁을 원하셨기에 가족들이 그 뜻을 받들어 이번 기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사진>

조병숙 홍성여자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은 “고인의 숭고한 뜻과 사랑은 후배들에게 큰 힘이 될 겁니다”라며 “또한 이번 기탁이 동문들에게 큰 울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록 군수는 “故 김기매 졸업생의 소중한 기부는 단순히 경제적인 지원을 넘어서 학문에 대한 열정과 꿈을 향한 도전이 되는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홍성군도 홍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하게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5일 홍성여고 교정 내 홍여울 카페에서 열린 ‘홍성여자고등학교 제17·18대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에서는 17대 김영숙 회장의 이임식과 18대 조병숙 회장의 취임식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