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취약계층 ‘무료 스케일링’ 실시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취약계층 ‘무료 스케일링’ 실시
  • 이정은 기자
  • 승인 2025.02.2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0월까지, 지원대상 대폭 확대

홍성군보건소가 군민의 치과 의료비 부담 경감과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취약계층과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지난해에는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지원했으나, 올해는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둘째아 이상 출산 모, 65세 이상 노인 등으로 확대했으며 △구강검진 △1:1구강상담 △스케일링 △치면세정술 △불소도포 △맞춤형 구강 교육 △구강 위생용품 등을 지원해 취약계층을 위한 구강건강예방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역 내 취약계층 무료 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평일 오전 10시부터 16시까지 보건소 구강보건센터에 사전 예약(방문·전화)으로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시 대상자 증빙서류(신분증·학생증)를 꼭 지참해야 하며, 선착순 130명에게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지역보건팀(041-630-9038, 9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현영 건강증진과장은 “올해부터 지원 대상을 확대 운영하니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 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길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치아 건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주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케일링은 잇몸병을 유발하는 치석과 평소 칫솔질만으로 제거가 어려운 치면세균막을 물리적으로 제거해 잇몸병인 치주질환 진행을 억제하고, 입 냄새 유발과 치아 상실의 주원인인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1년에 한 번은 스케일링을 꼭 받아야 한다. 

또한 불소도포는 치아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과 결합해 치아 표면을 더욱 단단하게 해주고 구강내 세균이 만들어 내는 산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함으로써, 청소년·성인·노년기의 치경부우식(충치) 및 시린이 예방에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