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성군은 신입생들의 새출발을 응원하며 군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올해 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30만 원을 지원한다.
입학준비금은 신입생들에게 교복이나 학습용 도서 등의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2378명의 학생이 지원받았다.
올해는 985명의 학생이 입학할 예정이며, 2025년 3월 1일 기준으로 홍성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지역 내·지역 외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이 입학지원금 지원 대상으로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3월 4일부터 3월 21일까지 이며, 지역 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해당 고등학교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외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역 외 주소지 학생들은 주민등록 전입신고 후 추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입학준비금은 학생이 입학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타 시·군에서 교복지원금 등의 지원을 받고 있거나 입학지원금 지급 시 학생의 주민등록 주소가 홍성이 아닌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도 교육청의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 시행에 따라 도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지원 대상자의 경우 해당 지원 금액만큼 감액해 차액을 지급할 예정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630-15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홍성군은 고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외에도 교육복지 및 교육격차 해소, 교육 시설 개선을 위한 30여 개 교육협력 사업을 홍성교육지원청과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