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광천광천1지구 원촌마을 주민 대상
충남도 지적재조사 현장상담실과 공동개최
충남도 지적재조사 현장상담실과 공동개최

홍성군은 지난 12일 광천광천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대상 중 원촌마을의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1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주민설명회는 충청남도 토지관리과장, 홍성군 민원지적과장, LX 충남지역본부 지적재조사추진단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지소유자에게 △지적재조사사업 소개 △사업지구 현황 △향후 계획 등 전반적인 사항을 동영상을 통해 토지소유자들에게 설명하고 과 경계설정 방법 및 조정금 산정 등 주요 민원사항 등 질의응답을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충청남도 지적재조사 현장상담실과 공동 개최해 지적의 역사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토지대장 및 종이 지적도 등 지적공부와 평판부터 드론까지 측량장비를 전시해 지적공부 및 측량장비의 변천사를 소개하는 시간 또한 가졌다.
광천광천1지구 사업위치는 홍성군 광천읍 광천리 270-2번지 일원으로 앞으로 토지소유자의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를 지정·고시하고 지적재조사 측량을 실시한 후 토지소유자와의 경계 협의·조정을 거쳐 내년 10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17일 신대마을회관에서 신대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니 많은 참여와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토지소유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