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홍성 남당항 음악분수’ 보러오세요”
상태바
“어린이날, ‘홍성 남당항 음악분수’ 보러오세요”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5.04.2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운영
홍성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음악분수 전경.

홍성군이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남당항을 찾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음악분수 운영 일정을 일부 조정했다.

음악분수 운영은 당초 월요일 휴무,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고 있으나, 5월 5일은 어린이날, 부처님 오신날에 따른 공휴일로 남당항을 찾는 방문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휴무일을 조정해 분수 연출시간을 20분에서 40분으로 늘리고 물놀이도 가능하도록 운영하기로 결정헸다.

이에 5월 3일(토)부터 5월 6일(화)까지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9회(40분씩) 분수 연출과 물놀이 또한 가능하다.

홍성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음악분수는 전국 최대 규모(6600㎡)를 자랑하며 야간에 레이저 등을 활용한 다양한 빛을 연출해 광객들에게 색다르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며, 새로운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이화선 군 해양수산과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연휴 기간동안 분수공원 운영 일정을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남당항을 찾는 방문객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남당항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운영일 조정으로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관리규정에 따라 1주일에 1회 물을 교체하고 분수시설을 청소 소독하는 날을 5월 1일(목) 앞당겨 휴무 및 청소를 실시하고, 연휴 기간이 종료된 후 5월 7일(수)을 대체 휴무일로 지정해 청소 실시와 근로자 휴무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