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아리향, 2025 KBS N 브랜드 어워즈 수상
상태바
홍주아리향, 2025 KBS N 브랜드 어워즈 수상
  • 김용환 인턴기자
  • 승인 2026.01.16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수출진흥 유공자 장관 표창

[홍주일보 홍성=김용환 인턴기자] 홍성 딸기의 대표 주자 홍주아리향 영농조합법인이 ‘2025 KBS N 브랜드 어워즈’를 수상하고, 농식품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농식품 수출진흥 유공자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철저한 재배관리와 품질 고급화, 체계적인 브랜드 육성 노력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로 알려졌다.

특히 장관 표창은 홍주아리향 영농조합법인 이광섭 대표와 홍성대 본부장이 중심으로 수출 기반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생산·선별 체계를 구축해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으로 이어졌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그간 홍주아리향 영농조합법인에서 주력으로 재배하는 딸기 품종 ‘아리향’과 ‘핑크캔디’의 품질 표준화를 위해 농촌진흥청 ‘수출용 딸기 품질 고급화 생산 기술 시범 사업’을 통해 재배기술 지도, 브랜드 관리 등 지속적인 지원과 현장 중심의 지도 사업을 추진해 왔다.

홍성대 홍주아리향 영농조합법인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생산 농가와 관계자 모두가 함께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홍주아리향의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수출 확대와 지역 농업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원탁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장은 “앞으로도 홍주아리향을 비롯한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지원과 브랜드 육성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주아리향은 향후 수출 확대와 프리미엄 시장 공력을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홍성군 딸기 농업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