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도서관서 책과 함께…”
상태바
“여름방학 도서관서 책과 함께…”
  • 이수현 기자
  • 승인 2013.07.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공공도서관 특강 운영
독서교실 등 28일까지 모집

홍성군 광천공공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광천공공도서관이 운영하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여름독서교실과 Funfun한 사이언스 등 2개.
두 강좌 모두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은 ‘옛 사람들의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20분까지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독서교실에서는 독서지도사의 지도 아래 여름 절기 알아보기, 우리 고유 풍속이 들어 있는 책 만들기, 부채와 수박화채 만들기 등 체험 위주로 책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 수강학생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과 국립어린이 청소년도서관장상 등이 수여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Funfun한 사이언스는 생활 속의 과학 원리를 통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쿨팩 만들기, 공룡 뼈 모형 조립, 선크림 만들기, 모래시계 제작 등의 다채로운 과학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두 강좌 모두 오는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Funfun한 사이언스는 재료비 2만5000원을 납부해야 한다.
광천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책읽기의 기쁨을 알려주고 창의력과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