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웃음 넘치는 마을 조성"
상태바
"건강하고 웃음 넘치는 마을 조성"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3.12.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 중담마을 이종석 씨


오서산 중담 코스도 매력적
등산객 유치 마을소득 연계
코스 홍보·시설 강화 할 터

광천읍 담산리 중담마을은 충남 3대 명산 중 하나로 알려진 오서산 자락에 위치한 마을 중 하나이다. 중담마을 이종석(66) 이장은 올해로 14년째 마을일을 보고 있다. 지난 2000년 마을하천정비에서부터 오서산 등산객을 위한 중담주차장 조성, 임산물판매장 설치 등을 이끌어 왔다. 이 이장은 "그동안 안내표지판이 없다보니 많이 알려지지는 않아 상담코스로 등산객이 몰리지만 중담코스는 오서산 능선을 따라 부담 없이 산을 오를 수 있고 풍광도 좋아 산행에 좋은 길"이라고 설명했다.
이 이장은 안내표지판이 없어 초행자들이 찾기 어려웠던 점을 해결하기 위해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등산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중담 등산코스와 넓은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주말 등 등산객이 몰리는 날에는 임산물판매와 동동주, 음식 판매 등을 추진해 마을소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이장은 "그간 등산객이 한곳에만 많이 몰렸지만 중담코스 홍보 및 안내를 강화해 등산객을 적극 유치하는 한편 임산물 및 먹거리 판매 장터 등을 확충해 관광객편의 도모와 주민소득 증대를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담마을은 생명사랑 행복마을에 선정돼 매달 1회 국선도와 생활체조, 웃음치료, 건강체크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이장은 "매달 1회의 교육이지만 마을 단합은 물론 주민들이 활기찬 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추진돼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