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상태바
추/천/도/서
  • 홍주일보
  • 승인 2015.04.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의 말 공부
15년간 2만 시간 동안 아이와 부모를 상담한 저자의 핵심비법을 담은 책이다. 아동·청소년 상담사인 저자는 모든 아이에게 효과적이면서도 모든 엄마가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비용도 노력도 가장 적게 들지만 가장 효과가 큰 것이 ‘엄마의 말’이라는 점에 착안했다. 모든 아이가 행동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엄마의 말 5가지를 자세히 알려준다.

이임숙 저/카시오페아/1만4000원

◇트래쉬
거대한 쓰레기처리장 마을에서 평생을 빈민층으로 살아가는 아이들의 삶을 추리소설의 긴장감 넘치는 형식 속에 담았다. 사회 고발과 스릴러 요소를 함께 지니고 있으며 전 세계 12개국 이상에서 번역되어 호평을 받았다. 저자는 자신이 필리핀에 있을 때 직접 보고 들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 작품을 썼다.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트래쉬’의 원작이기도 하다.

앤디 멀리건 저/하정임 역/다른/1만2000원

◇마음의 미래
이론물리학계의 세계적 석학이자 과학 엔터테이너인 미치오 카쿠가 ‘마음의 실체는 무엇이며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가?’, ‘나는 누구이고 지금 어디에 있는가?’와 같은 물음을 가지고 뇌 과학과 신경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을 만나 지금까지의 연구동향과 전망을 듣고 특유의 치밀한 정보 수집력과 분석력을 발휘해 인간의 의식세계에 대한 탐구를 시도한다.

미치오 카쿠 저/박병철 역/김영사/2만4000원

◇동사의 맛
한국어는 동사가 없으면 ‘앙꼬 없는 찐빵’이 되고 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사는 한국어 관련 책에서 외면받기 일쑤였다. 저자는 이토록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사를 제대로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책이 마땅치 않다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꼈고, 이 책을 쓰기에 이르렀다. 동사의 뜻풀이와 활용형을 밝혔고, 예문을 통해 기본형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다.

김정선 저/유유/1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