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으로 신나는 겨울방학!
상태바
다양한 체험으로 신나는 겨울방학!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5.12.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 공공도서관 문화강좌·수련관 프로그램
왕대골눈썰매장 25일 개장 “놓치지 마세요!”

오늘(24일)부터 관내 초·중·고의 본격적인 겨울방학이 시작된다. 길고 긴 겨울방학동안 학부모들과 아이들은 무얼하며 지낼지 벌써부터 고민이다.

광천공공도서관은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4일까지 ‘겨울독서교실’과 ‘알콩달콩 손뜨개방’을 운영한다.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운영되는 겨울독서교실은 ‘다양한 언어의 세계’를 주제로 한 독서지도와 정보문화 교육이 이뤄진다. 우리말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언어를 비롯해 점자, 수화 등의 언어를 배우면서 표현력과 독서 이해력을 향상시킨다는 설명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며,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또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4일까지 홍성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알콩달콩 손뜨개방’을 통해 손뜨개 강좌를 운영한다. 생활소품을 만들며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뜨개질은 집중력과 성취감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홍성군민이라면 누구 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천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cplib.org)를 참고하거나 630-9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수련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날아라 드론 △석고방 향제 만들기 △요리교실 △종이접기 등 특색 있는 네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론 조종법을 배우는 날아라 드론과 석고방향제 만들기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15명씩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간단한 간식을 만드는 요리교실과 종이로 소품을 만드는 종이접기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 학생 15명씩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기간은 내년 1월 5일부터 15일까지이며,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교재 및 재료비는 개인부담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631-5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내에서 신나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도 운영된다. 왕대골농촌체험 마을은 25일부터 눈썰매장을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왕대골눈썰매장은 무료주차시설을 완비하고 있으며, 특별히 지역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체험관도 함께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왕대골눈썰매장은 지난해에도 서산, 평택, 천안 등 외지인들이 많이 찾는 등 인기가 높다. 눈썰매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이용료는 1인당 5000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634-0099로 하면 된다.

또 용봉산권역에서도 날씨 상황에 따라 12월 말부터 눈썰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1인당 입장료는 3000원이며 안전보호대를 무료로 제공하며,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