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 등록민원 크게 늘어
상태바
가족관계 등록민원 크게 늘어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1.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사무소, 하루 평균 230건 업무처리
인구증가로 가족관계 등록민원 대폭 증가

【홍성】홍성인구가 증가하면서 홍성읍사무소의 가족관계등록 민원이 크게 증가했다. 홍성읍은 지난 한 해 동안 가족관계등록분야에서는 △가족관계등록열람발급 4만9951건 △제적등초본열람발급 5840건 △가족관계등록사건 1589건 △기타 370건 등 총 5만7750건의 가족관계등록 민원업무를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하루 평균 230건 가량의 민원업무를 처리한 것으로, 군 전체와 대비해서는 △가족관계등록열람발급 61.25% △제적등초본열람 발급 53.25% △가족관계등록사건 34.87% 등으로 상당수 민원이 홍성읍사무소에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홍성읍에는 △대전검찰청 홍성지청 △대전가정법원홍성지원 △충남서부보훈지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등의 관공서가 자리잡고 있어 각종 수사자료 협조와 사실조회 촉탁 등 공문서 회신, 소송·비송·민사집행 의 절차 및 가사사건에 필요한 발급 신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혼인 등 69건의 가족관계등록 신고 및 접수 사무가 지난해 3월부터 확대 시행됨에 따라 등록기준지 외에서도 가족관계 등록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돼, 유동인구가 많아진 홍성읍에서 가족 관계등록 민원업무를 처리하려는 민원인이 늘어나는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홍성읍 관계자는 “가족관계등록 민원이 폭증하고 있어 어려움이 있지만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 서비스로 민원행정에 대한 책임감과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