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으로 농업 경쟁력 향상
상태바
교육으로 농업 경쟁력 향상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7.01.0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홍성군은 4일부터 다음 달 22일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소장 윤길선) 주관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실시 중이다.<사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1969년 ‘겨울 농민 교육’이라는 명칭으로 처음 시작된 이래, 매년 초 농업인들의 새로운 영농 설계를 돕고 핵심 농업 기술을 보급하여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해온 대표적인 농업인 교육이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올해에는 홍성군의 지역 실정과 수요를 반영하고 농업계의 최신 경향을 고려해 작목별 교과목을 26개로 예년에 비해 대폭 늘렸으며 대표적 식량작물인 벼와 고추는 읍면별 순회 교육으로 진행한다. 또 딸기, 사과, 블루베리, 왕대추 등의 소득 작물과 염소, 미생물, 산업곤충, 양봉 등의 축산 관련 과목, 고구마, 클로렐라, GAP, 친환경농업 등의 교육과정은 군 단위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다.

군은 지난 2016년 초에도 13개 교과목을 개설하고 읍면 순회 과정을 포함해 33회의 교육을 추진했으며 총 3145명의 농업인이 참여한 바 있다. 약 두 달간 총 38회에 걸쳐, 각 읍면 및 농업기술센터에서 펼쳐질 이번 교육에 참여하기를 원한다면 농업기술센터 인재양성팀(630-9647)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 계획 및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hongseong.go.kr/) ‘교육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