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는 지역으로부터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한 지방자치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 지역신문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년이란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충남투데이는 지역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알리고 군민의 대변자로서 여론을 형성해 왔으며 지역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일조하여 왔다고 평가합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라는 말이 있듯이 지역신문으로서의 전통과 역사를 새롭게 만들어 가고 올바른 비평과 통찰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며 촌철살인의 예봉으로 상식과 정의를 바로 세우는 진정한 언론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역신문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운명체입니다. 지역이 발전하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홍성을 만드는데 그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삶의 잔잔한 감동이나 고향의 냄새를 느낄 수 있는 이야기가 넘쳐서 동네사람이나 고향을 떠나 있는 사람들의 가슴을 어루만져 줄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충남투데이가 우리 군민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신문으로 거듭나길 소망하며 다시 한번 축하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