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100세 시대 웃음은 보약이다”
상태바
“인생 100세 시대 웃음은 보약이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17.05.1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군민자치대학 개강식, 엄용수 초청 강연

인생 100세 시대 심혈관 및 호흡기 질환에 긍정적인 효과를 갖고 있는 웃음의 효과를 주제로 홍성군민자치대학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오는 19일 홍성문화원에서 열리는 홍성군민자치대학 첫 강의로 개그맨으로 대중에게 익숙한 엄용수 씨를 초청하여 ‘웃으면 행복한 세상이 온다’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강의는 웃음은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긍정적 사고방식과 자신감을 갖게 해 우리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는 내용에 대해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웃음에 대해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 (William James)는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웃음의 정신적 작용 등이 재조명 받기도 했다.

웃음 전도사로 알려진 엄용수 강사는 홍익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했으며, 1981년 KBS 개그콘테스트 데뷔하여 KBS 유머 1번지, 즐거운 소극장, 명랑극장, MBC 라디오 엄영수의 개그세상 진행 등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현재는 한국방송코미디협회 회장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홍성군민자치대학은 올 한해 교양, 건강, 힐링, 리러십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저명인사를 강사로 초빙해 총 7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매년 연인원 1500여명이 수강하는 등 지역주민의 역량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