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까지 접수
농림수산식품부가 농어촌의 다양하고 진솔한 생활상과 농어촌을 여행하면서 겪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체험이야기를 공모한다.
‘나의 농어촌이야기’ 수기 공모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어촌어항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농어촌을 여행하면서 겪은 사례나 경험을 형식에 제한 없이 200자 원고지 15~20매 분량으로 작성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체험부문과 생활부문으로 나뉘어 공모하고 있다. 체험부문은 농어촌을 여행하면서 겪은 신기하고 재미있는 체험담을 소재로 하며 전국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생활부문은 농어촌에서 살면서 겪은 진솔한 생활상을 소재로 외국인·이민자·귀농·귀촌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각 부문별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공모하며, 부문별 대상(농식품부장관상, 상금 344만원) 등 총 156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학·일반부를 제외한 초·중·고등부는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많은 학생들이 응모하거나 입상한 학교에는 단체상을 수여한다. 다수 작품의 응모 및 입상을 지도한 학교를 선정,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는 9월 30일까지 우편 및 홈페이지(www.welchon.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