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해 한용운 선사의 재탄생
상태바
만해 한용운 선사의 재탄생
  • 전용식 기자
  • 승인 2007.10.2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출신 만해 한용운 선사가 재탄생하게 됐다. 
지난 19일 결성면 성곡리에서 이종건 홍성군수,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해 한용운 선사의 사상과 얼을 기리고 체험할 수 있는 만해체험관 개관식을 가졌다.

▲ 만해체험관 개관식
만해체험관은 총 30억의 사업비가 투입돼 대지면적 2,803㎡, 연건평 1,090㎡로 1층에는 전시실과 어린이체험실이 2층에는 세미나실, 창작실, 조리실이 갖추어져 관람, 체험, 창작, 연구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역사교육의 장으로 관람객들에게 만해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관광소의 역할을 하게 됐다.

전시실에는 만해의 일대기를 보여주는 60점의 유품과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이와 함께 7종의 시청각 영상시설이 설치되어 만해를 쉽고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공간으로, 세미나실과 창작실은 만해를 연구하고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어린이 체험실은 흔적체험용 탁본 5종, 영상시설 3종, 만해 관련 도서 300여권, 정보검색용 컴퓨터 4대, 퀴즈코너 등이 설치되어 어린이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체험의 장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홍성군에 만해 체험관이 건립됨으로써 지역민들에게는 애향심과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청소년들에게는 생생한 역사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관계자는 “만해 체험관 건립은 한용운 선사의 민족 자주독립 정신과 문학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후손들에게 조국 사랑과 민족자존 의식을 고취시켜 올바른 민족관과 국가관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