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솜씨자랑 및 시조경창대회 열려
상태바
노인솜씨자랑 및 시조경창대회 열려
  • 이범석 기자
  • 승인 2007.09.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예부문 서용선 씨 등 10명, 28일 道 대회 참가 확정

홍성군과 대한노인회충남도연합회 홍성군지회(회장 이상호)는 지난 7일 홍성군노인사회복지관에서 군내 노인회 회원과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 노인 솜씨자랑 및 시조경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군내 노인의 심신 건강유지를 위한 자기개발과 상호간의 친목도모 등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노인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취미 활동을 조성하고 아울러 오는 28일 공주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충남도 대회에 참가할 참가자를 선발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특히, 65세 이상의 군내 노인 33명(시조 7명, 노래 17명, 서예 9명)이 참가한 이날 대회에서는 노래자랑과 서예 및 민족의 얼과 정서를 담은 시조경창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날 최희석 노인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가 오늘날 이처럼 풍요로운 경제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은 이 자리에 참석한 우리 노인들이 헌신한 삶에 대한 결과다” 며 “아울러 노인복지정책을 마련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더욱 시급한 일은 노인을 공경하는 아름다운 풍토와 미덕을 되살려 나가는 것이다. 따라서 오늘 대회가 홍성군의 전통문화를 되살려 나가는 하나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시조부문 △우수상 최복천 △장려상 김근 ▲노래부문 △최우수상 최영순 △우수상 이연규 △장려상 박명옥 ▲서예부문 △최우수상 서용선 △우수상 박원희 △장려상 이정숙, 김영환, 김석재 씨 등이 각각 예선에서 우수 성적을 거둬 오는 28일 개최되는 충남도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