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수] 이종화 예비출마자 프로필
상태바
[홍성군수] 이종화 예비출마자 프로필
  • 홍주일보
  • 승인 2022.01.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명  이종화(李鍾和)
     
  • 생년월일(나이)  1960년 4월 28일 (만 61세)
      
  • 주소  충남 홍성군 홍성읍 충절로 953번길 
      
  • 정당  국민의 힘
     
  • 선거구  홍성군수
     
  • 주요경력
    (전) 광진교역 대표이사
    (전) 한국JC홍보 위원장, 한국JC 국제담당이사, 광천JC 회장
    (전) 홍성경찰서 청소년 선도위원회 위원장
    (전) 덕명초등학교, 내포중학교, 홍성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전) 홍성군의회 제4대, 5대 군의원 - (전) 홍성군 도시계획심의위원, 건축심의위원
    (전) 청운대학교 건축공학과 외래교수
    (전) 제10회 청소년 청산리 역사 대장정 부단장
    (전) 충남도의회 제9대, 10대, 11대 의원(11대 전반기 부의장)
    (전) 충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전) 충남도의회 내포문화권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
    (전) 한나라당 충남도당 부위원장, 충남도당 대변인
    (현) 만해 한용운 선사 기념사업회 위원
    (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행정자치분과 부위원장
    (현)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위원
    (현) 충남교육청 교육안전관리위원회 위원
    (현) 대한민국 청년 멘토 자문위원(사단법인 청년과 미래)
     
  • 출마의 변
    이종화 홍성군수 출마 선언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천년의 고귀한 역사를 간직한 내 고향 홍성! 농민의 아들로 태어나 사회단체 봉사자로 홍성군의회 의원으로 충청남도의회 의원으로 키워주고 세워준 고마운 내 고향! 저 이종화는 오늘, 그 은혜에 보답하고자 빚을 갚는다는 신념으로 2022년 지방선거에서 홍성군수 출마를 선언하고자 결연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는 그동안 지역의 봉사자로 홍성군을 위해 한국청년회의소와 의용소방대, 청소년선도위원회, 번영회와 지역특산물 상인조합, 홍성군의회에서 20여 년을 일한 순수한 봉사활동 전문가입니다. 번영회 사무국장으로 재직하면서 “광천 토굴 새우젓 축제”를 개최하여 전국에 알렸고, “광천 토굴 새우젓의 브랜드화”에 기여하였습니다.

    정치에 입문하고 홍성군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며 쓰레기 배출 조사특위 활동으로 분리수거의 생활화, 홍주미트 조사특위 활동으로 경영정상화와 군비 절감에 기여하였고, 의용소방대 관련 충남도 조례개정을 요구하여 군 예산 절감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군청 부서 간 소통의 부재로 인한 예산 낭비를 막았고, 각종 공사에 대한 감독을 철저히 하여 하자발생을 줄이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충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충남 소방 장비 노후화율을 낮추어 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고, 내포신도시의 축산 악취 해결을 위해 축사 폐업과 이전에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하여 도비 370여억 원을 확보하고 축사를 이전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홍성군, 특히 내포신도시의 환경을 위협하는 SRF열병합발전소 건립을 저지하기 위해 도지사와 담당 부서를 강력하게 설득하는 한편, 주민들과 함께 촛불집회로 투쟁하며 LNG로 전환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특히 우리 군의 최대 현안인 혁신도시 유치를 위해 2019년 7월에는 국회를 방문하여 당위성을 설명하고 간절히 호소하여 2020년 10월 충남혁신도시 지정이라는 성과를 이끌어 내는 데 힘을 합쳤습니다. 사랑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저 이종화는 20여 년 사회봉사자와 홍성군의회 의원, 충남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군민의 작은 소리도 귀 기울이려 항상 최선을 다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이에 청렴하고 능력이 있으며 추진력 좋다고 군민들께서 인정해 주셨습니다. 저는 이와 같은 검증된 능력으로 사랑하는 고향에서 마지막 열정을 쏟아, 서해안의 중심지, 홍성군으로 재탄생시키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홍성군수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이제 홍성군은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홍성 군정의 목표와 가치, 접근방법을 새로운 시대에 맞게 확 바꾸어야 합니다. 관행 중심의 행정에서 소통과 협치 군정으로 무엇보다 군민이 참여하고 군의회와 협력해야 합니다. 또한 군민이 주인이고 군수는 일꾼이라는 신념을 가져야만 군민이 원하는, 군민에 의한, 군민 중심의 홍성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이제 저 이종화는 위기의 홍성군을 변화와 혁신으로 확 바꿔서 살기 좋은 홍성, 기업하기 좋은 홍성, 서해안의 중심 홍성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첫째, 저출산 고령화 극복과 보건복지 홍성을 위해 공공산후조리원 적극 지원, 유아 전문병원 운영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육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노인 일자리 확대 방안 마련,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한 실버파크 조성하고, 종합병원 유치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유기농과 먹거리의 홍성을 위해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홍성군의 유기농업을 전국에 알려 농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한 농산물 유통센터를 설치하고, 농업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농업체험 관광시설‘홍성팝랜드(가칭)’를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홍성팝랜드와 연계하여 기존 축제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홍성 발효식품 축제, 특산물 축제 등을 개최하여 홍성의 유기농과 명품 먹거리의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셋째, 찾고싶은 역사문화관광 도시 육성을 위해 천년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홍주성·결성읍성 복원, 양반마을 조성, 궁리의 캠핑카촌 조성과 민자유치로 남당리- 죽도 간 해상케이블카 설치, 보령시와 협력하여 오서산에 모노레일 설치, 홍성호 명소화, 용봉산 산림공원화 등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여 연중 꾸준히 관광객이 찾아오는 사계절 관광의 홍성을 실현하겠습니다.

    넷째, 평생교육과 문화, 예술, 체육의 도시 홍성을 위해 평생교육원을 확대하고, 문화·예술·체육 분야 지원을 확대하며 신규 문화사업을 개발하여 ‘군민의 삶이 문화이고 예술’인 홍성군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활력있는 지역경제를 위해 대한민국 100대 대기업에 드는 기업이 홍성군에 이전할 수 있도록 유치 활동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이전하는 기업의 공장 부지 가격(입지보조금)을 100% 지원하여‘기업하기 좋은 홍성’으로 만들겠습니다.

    여섯째, 미래산업 육성으로 지속가능한 홍성군을 만들겠습니다. 친환경 수소 에너지 산업, 드론 산업 등 유망 미래산업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폐교를 활용하여 드론센터를 조성하여 드론 관련 업체가 입점할 수 있도록 하고 드론파크, 드론 자격시험, 드론 관제탑을 설치하여 충남드론산업을 선점하도록 할 것이며 홍성군이 미래산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곱째, 홍성군을 교육 특성화 군으로 만들기 위해 전국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군에 있는 한국K-POP고등학교와 충남드론항공고에 특성화를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인문계고를 선정하여 외국어특성화고를 육성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2022년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홍성군이 열릴 수 있도록 홍성군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일꾼, 군민의 소망을 함께 이룰 수 있는 열정과 용기 있는 정치가, 소통과 협치의 지도력을 갖춘 저를 믿고 아낌없는 뜨거운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저 이종화는 오늘 이 자리를 시작으로 천년의 도시 홍주의 옛 영광을 누릴 수 있는 홍성군이 되도록 10만 군민과 함께 비상할 것입니다. 누구나 말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가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저 이종화가 변화와 혁신, 서해안의 중심으로 홍성군을 재탄생 시키겠습니다.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저 이종화를 믿고 함께 나아가지 않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