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
상태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등록 마감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5.1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13일 양일간 실시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홍성지역 후보자 등록이 마감한 결과, 총 24명의 후보자가 등록해 평균 1.7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선거별로는 △홍성군수 4명(더불어민주당 오배근, 국민의힘 이용록, 무소속 오재영, 무소속 정낙송) △충청남도의회의원 제1선거구 3명(더불어민주당 황영란, 국민의힘 이상근, 무소속 노운규)·제2선거구 2명(더불어민주당 이두원, 국민의힘 이종화) △홍성군의회의원 가선거구 4명(더불어민주당 최선경·이병희, 국민의힘 김은미·권영식)·나선거구 4명(더불어민주당 문병오·김기철, 국민의힘 이정윤, 무소속 임기혁)·다선거구 2명(더불어민주당 신동규, 국민의힘 장재석)·라선거구 3명(더불어민주당 이풍세, 국민의힘 김덕배·이선균) △비례대표홍성군의회의원은 2개 정당에서 각 1명씩 2명(더불어민주당 이정희, 국민의힘 윤일순)이 등록을 마쳤다.<사진>

특히, 이번 선거에는 공직선거법 제190조 2항 등에 따라 △홍성군의회의원선거의 다선거구(광천읍·금마면·홍동면·장곡면) △비례대표홍성군의회의원선거가 의원정수와 후보자수가 같아 무투표선거로 실시된다.

이에 홍성군의 유권자들은 비례대표홍성군의회의원의 투표용지 1장을 받지 않아 총 6장의 투표용지를, 홍성군의회의원 다선거구(광천읍·금마면·홍동면·장곡면)의 유권자들은 홍성군의회의원의 투표용지 1장을 추가로 받지 않아 총 5장의 투표용지를 받게 된다.

무투표 당선자는 관련법에 따라 후보자 신분을 유지하되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선거일인 6월 1일에 당선이 확정된다.

보다 자세한 후보자 관련 사항(학력, 경력, 재산, 납세, 전과 기록 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