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TOP 부패 ZERO 홍성군 만든다’… 군, 청렴서약식 개최
상태바
‘청렴도 TOP 부패 ZERO 홍성군 만든다’… 군, 청렴서약식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1.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첫 화두, 청렴 1등급 달성

홍성군은 8일 회의실에서 이용록 군수와 조광희 부군수를 비롯해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장 등 간부공무원·부서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TOP 부패 ZERO’ 비전달성을 위한 ‘2024년 간부공무원 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사진>

서약서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투명한 직무 수행과 청렴문화 정착 의지 다짐 △지위·권한 남용, 이권개입, 알선·청탁, 금품·향응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철저히 배제함으로써 조직 구성원들이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등 청렴 실천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이 군수는 “지난 2일 시무식에서 ‘청렴실천·적극행정 결의대회’를 실시해 부패 척결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로 표명했다.”며 “2024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 시책 추진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용록 군수는 2024년 새해 시작 후 첫 간부회의인 만큼 군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각종사업 추진 시 대상자 발굴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각종 단체의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보조금 지급을 신속하게 진행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AI발생 예방을 위한 현장중심의 예찰활동을 주문했으며, A지구와 하천변 주변에 대한 대형방역 소독기를 활용한 방역을 강화해 야생조류로 인한 AI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