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주민자치회 정기회의 개최… 올해 사업계획 소개
상태바
홍성읍주민자치회 정기회의 개최… 올해 사업계획 소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4.02.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뿌리자치·민주적 참여의식 고양

홍성읍주민자치회(회장 성낙홍)는 19일 홍성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진행했다.<사진>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주요업무 추진실적 △2024년 홍성읍주민자치회 사업계획 △홍성읍 주민자치회 세칙 개정 △홍성읍주민자치회 임원선출 선거관리규약 등 순서로 진행됐다.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전통문화 고추장만들기, 어르신 IT교육·PC보급사업, 재활용품수집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어르신들을 위한 안전용품지급, EM발효액 활용한 ‘하천을 살리는 착한공’, 우리집농장가꾸기와 농기구대여사업, 안심해U 보이는소화기, 쿨링포그 시스템(폭염저감시설), 찾아가는 마을관리소, 가가호호 문패달아주기, 자전거 공용공기주입기 설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홍성천 다리·천변도로 꽃화분 조성, 서문마을 스토리텔링 환경개선, 홍성읍 마을 게시판 설치, 낭만고무신 신고 홍주읍성 산책, 독거노인 무료 이불 빨래 돕기, 홍성천 수국 꽃길 조성사업, 어르신들의 이야기 그림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대경 홍성읍장은 “주민자치회는 주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 공동체 문제를 스스로 결정하고 집행하며 책임지는 민주적 원리에 따라 운영하는 것으로 기본이념으로 한다. 홍성읍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시키는 회의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성낙홍 홍성읍주민자치회장은 “위원 여러분들께서 민주적인 절차를 따라 주민자치회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회장으로 선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위원들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홍성읍민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홍성읍 주민총회’ 개최
홍성읍주민자치회, 계양구 계양2동 주민자치회와 자매결연
홍성읍주민자치회, 재활용품 홍보 교환사업 실시
홍성읍주민자치회, EM흙공 던지기로 탄소중립 실천 ‘앞장’
홍성읍주민자치회, 월례회의·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홍성읍주민자치회, 재활용품 홍보 교환사업 실시
홍성읍주민자치회 월례회의 개최
홍성읍주민자치회, ‘이불빨래 원스톱 서비스’ 추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