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질문後] “11개 읍·면 함께 성장하는 균형 발전 해야”
상태바
[군정질문後] “11개 읍·면 함께 성장하는 균형 발전 해야”
  • 오동연 기자
  • 승인 2024.11.0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질문後〉 군의원 릴레이 인터뷰 ③장재석 의원

홍주신문은 지난 10월 16일 홍성군의회 제308회 임시회에서 진행된 군정질문에서 못다한 이야기, 군의원의 현황, 지역 현안에 대해 들어보는 군의원 릴레이 인터뷰를 연재합니다.

 

장재석 의원

Q. 먼저 홍성군민과 독자분들에게 지면을 통해 인사 부탁드립니다.
A. 존경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홍성군의회 장재석 의원입니다. 저는 광천, 장곡, 금마, 홍동을 지역구로 둔 의원으로서 남부권의 균형 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군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더 가깝게 듣고 이를 군정에 충실히 반영해 홍성군이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나 응원해 주시는 여러분께 진정성 있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Q. 이번 군정질문에서 특별히 중점을 둔 사안은?
A. 첫째는 홍성군 남부권 발전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 문제입니다. 광천, 장곡, 금마, 홍동 등 남부 지역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남부권 주민들도 홍성군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문화와 경제적 혜택을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군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발전 전략과 지원 방안을 마련해 주기를 요청했습니다.

둘째는 드론 산업 육성과 인재 활용 방안입니다. 드론 산업은 미래 지역 발전의 핵심 자산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동안 지역 내 혜전대와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가 있어 드론 관련 인재는 어느 정도 육성돼 왔지만, 이들이 홍성군에서 활약할 자리와 산업 기반은 아직 부족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지역에서 육성된 인재가 드론 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홍성군이 관련 산업을 육성하고, 드론 기업 유치와 같은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하고 실행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Q. 군정질문에서 미처 하지 못한 질문이 있다면?
A. 첫째, 지기산 군립공원 조성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더 나아가 지역 주민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달라는 질문이자 제안입니다. 둘째, 드론 산업의 남부권 지역 기반 구축 발전과 관련된 질문입니다.

군수님께서 내포신도시에 드론 산업 유치를 계획하신다고 답변하셨지만, 저는 드론 인재와 기반이 이미 자리 잡은 광천을 중심으로 남부권 발전과 연계한 방향을 제시하고 싶었습니다. 이 외에도 줌벵이뜰 개발, 광천시장 활성화, 장사익 문화공간 조성 재개 등 남부권 발전 사업들의 구체적인 추진 계획과 로드맵에 대한 질문을 하고 싶었습니다.


Q. 의원님께서 생각하시는 홍성군의 가장 중요한 현안은?
A. 현재 가장 중요한 현안은 역시 지역 간 균형 발전입니다. 내포신도시와 홍북 지역은 활발히 개발이 이뤄지고 있지만, 남부권 지역은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남부권의 교통, 생활 인프라 확충과 같은 기초적 인프라 투자, 지역경제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과 다양한 행사 이외에도 젊은 층 유입을 위한 드론 산업 유치와 같은 미래 산업 활성화도 빼놓을 수 없는 과제입니다.


Q. 임기 중에 꼭 해결하고 싶은 민원이나 현안이 있다면?
A. 저는 임기 중 남부권 균형 발전과 관련된 현안을 해결하는 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남부권 지역 주민들이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고, 이를 통해 지역 활성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랍니다. 또한, 드론 산업을 중심으로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드론 관련 기업을 유치하는 것 역시 해결하고자 하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와 함께, 석면 피해 주민들에 대한 지원도 꼭 해결하고 싶은 현안 중 하나입니다. 홍성군은 충남에서 석면 피해 주민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피해 주민들을 위한 지원 확대와 군 차원의 지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본 의원은 그동안 충남도청, 환경부, 홍성의료원, 지역구 국회의원 등 여러 관계 기관에 지원을 건의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충청남도 석면 피해자 건강 관리 서비스 사업비를 확대하고 홍성의료원에 석면 피해자 진료를 위한 의료 장비를 보강하는 등의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석면 피해 주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