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상태바
추/천/도/서
  • 홍주일보
  • 승인 2017.03.0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 홍성서점 631-6310)

◇혜민스님의 따뜻한 응원=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지혜, 고요의 시간을 선물한 혜민 스님의 힘이 되고 온기가 되어주는 혜민 스님의 잠언 365개와 순수함과 해학이 담긴 이영철 화백의 그림이 함께 펼쳐진다. 긍정과 평온한 마음으로 돌아오길 희망하는 혜민 스님의 염원이 담겨 있다. 혜민 지음. 수오서재. 1만4000원.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5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조선왕조실록이 지금도 의미를 갖는 까닭은 사회 전반에 관한 당대의 고민을 통해 진정한 답을 구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왕조실록을 읽는 큰 즐거움 중 하나는 ‘리더의 역할을 평가하는 안목’과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을 얻을 수 있다는 데에 있다. 설민석 지음. 세계사. 2만2000.

 

◇미움 받을 용기=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다. 아들러는 “인간의 고민은 전부 인간관계에서 비롯된 고민”이라고 말한다. 타인과의 관계가 얽혀 있게 마련이고,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인간관계로부터 자유로워져야 한다는 것이다. ‘미움받을 용기’를 가져야 행복해진다.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지음. 인플루엔셜. 1만 4900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개인이 가진 전문적인 지식은 먹고사는 데 필수적이지만 타인과 대화할 때는 넓고 얕은 지식이 필요하다. 세계에 대한 이해는 결국 세계에 발 딛고 있는 ‘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된다. 지적 대화를 위해 먼저 ‘세계’부터 찬찬히 여행해보자. 채사장 지음. 한빛비즈. 1만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