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화물차 번호판 등록과정 뇌물 수수 의혹… 결국 압수수색
상태바
[속보] 화물차 번호판 등록과정 뇌물 수수 의혹… 결국 압수수색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1.12.02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경찰청, 지난 1일 군 건설교통과 수색… 인허가 자료 확보

본지 제715호(11월 25일자 3면)에 보도된 ‘홍성 화물차, ‘가짜 번호판’ 논란’ 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경찰이 홍성군청과 업체 2곳을 압수수색했다.

충남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영업용 화물차 번호판 등록을 허가하는 과정에서 홍성군청 공무원과 업체 간 뇌물이 오갔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지난 1일 홍성군청 건설교통과에 수사 인력을 투입해 인허가 관련 자료가 담긴 업무용 컴퓨터와 서류를 확보했다.

홍성군은 지난달 7일 신규증차가 금지된 컨테이너 운반 트랙터 화물차를 지난 2016년부터 24대나 증차할 수 있도록 담당 공무원이 허가해줬다는 내용이 국내 지상파 TV채널의 시사프로그램에 보도되며 처음 논란에 휩싸였다.

또한 지난달 22일부터 이틀에 걸쳐 군 건설교통과에 지난 2016년부터 허가된 화물차 번호판의 기록이 담긴 자료 공개를 요청했으나 “하루에도 수백 건의 문서가 오가기 때문에 문서를 정리해 보관하지는 못했다. 서고에 서류가 남아있겠지만 어디에 분류돼있는지 특정할 수 없어 자료를 찾기가 어렵다”면서 “방송사에서 문제를 제기하며 제시했던 서류도 정확히 어떤 서류인지는 모른다”는 황당한 답변이 돌아왔다.

2일 압수수색과 관련해 군 건설교통과에 문의한 결과 “찾기가 어려워서 그랬지, 자료가 있긴 있었다”면서 “뇌물 수수는 현재 추정일 뿐이고, 수사가 끝나기 전까지는 답할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다”고 말했다.

현재 경찰은 공무원과 운송업자에게 뇌물 수수 혐의를 적용하는 한편,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자료를 바탕으로 2016년부터 컨테이너 운반용 화물차를 증차하는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과 운송업체 간 뇌물이 오간 정황이 있는 지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