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3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폐회… 10일간 일정 마무리
상태바
제283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폐회… 10일간 일정 마무리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02.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외협력관 운영조례 수정 가결
10일간 총 8건 조례안 심의·의결

홍성군의회가 15일 제283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제8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4일부터 진행된 10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 했다.<사진>

홍성군의회는 지난 7일부터 각 부서별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 청취를 통해 집행부의 업무계획을 점검했으며 제8차 본회의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2건을 비롯한 8건의 조례안을 의결했다.

15일 본회의에서는 회기동안 각 위원회가 심사한 8건의 안건 중 △홍성군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 대회협력관 운영 조례안 △홍성군 마을회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수정 가결됐고 나머지는 원안 가결됐다.

특히 많은 논란이 일던 홍성군 대외협력관 운영조례안은 지난 4일 홍성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조례안 심의에서 일부조항이 삭제돼 수정 가결됐고, 15일 본회의에서 별다른 이견 없이 최종 의결됐다. 홍성군 대외협력관 운영조례안에서 삭제된 제3조 제2항은 ‘협력관의 수는 제2조 각 호별 2명 이내로 한다’는 내용이다.

홍성군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기철 의원은 “국·도비 확보, 기업유치,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이 위촉되는데 적은 인원으로는 효율적인 추진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돼 인원제한을 풀고 포괄적으로 운영해야한다는 취지에서 조항을 수정했다”고 밝혔다.

이선균 홍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2022년 우리 군의 살림을 살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집행부에서는 계획한 업무에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과 지적사항을 적극 검토해 민선 7기를 잘 마무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장에서는 문병오 의원, 윤용관 의원 등 2명의 의원이 5분발언을 통해 충남도 차원의 내포신도시 쓰레기자동집하시설 운영추진, 공개행정을 통한 화합적인 장곡 골프장 건설 추진 등을 촉구했다.

홍성군의회는 다음달 15일 제284회 임시회를 열고 2일간 2022년 추경 예산안 심의,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홍성군의회, 2022년 첫 임시회 개최… 조례안 8건 심의
‘대외협력관’ 과연 필요한가… 군의회의 결정은?
홍성군의회, 2022년 첫 임시회 개회
“도 차원의 쓰레기자동집하시설 운영 추진해야”
“공익사업 아닌 장곡 골프장 건설, 신중히 진행해야”
군 공유지 매각, 골프장 건설 타당한가?
골프장 건설 업무처리 이대로 좋은가?
장곡골프장 사업 결국 ‘철회’ 주민들 ‘환영’… 논란 종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