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달아 다시 달리자, 이봉주 후예들 홍성으로 모여라”
상태바
“봉달아 다시 달리자, 이봉주 후예들 홍성으로 모여라”
  • 정다운 기자
  • 승인 2022.08.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짐한 먹거리와 풍성한 체험 행사 가득
마라톤 국민영웅 이봉주 선수 쾌유 기원

홍성군과 한국K-POP고등학교총동문회, 중도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홍성군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제22회 홍성마라톤 대회’가 다음 달 4일 오전 9시부터 홍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하프 코스(21.09km) △단축 코스(10km) △건강 코스(6km) △단체전(10km) △패밀리언(6km)으로 진행되며, 코스별 참가비는 하프 코스·단축 코스·단체전 일반 부문은 3만 원, 애호가 부문은 2만 원, 건강 코스 조직은 1만 5000원이다. 또한, 하프 코스와 단축 코스 일반부문의 경우 참가기념품인 광천김에 광천 새우젓을 추가로 지급한다.

아울러 군은 마라톤 참가자를 위한 소고기국밥과 냉면, 수육, 두부김치 등 먹거리와 대형 그늘막, 야외 샤워부스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페이스페인팅, 야외 워터슬라이드, 국민 체력인증센터 등 각종 체험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관내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패밀리런(6km) 코스에 참가하면 소정의 참가기념품과 이벤트 선물을 증정한다. 패밀리런 코스 참여 대상은 13세 이하 자녀를 포함한 3인 이상 5인 이하 가족이며 출전 인원에 상관없이 참가비는 1만 5000원이다.

코스별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대회를 개최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전 안내는 물론 행사 당일 교통통제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마라톤 동호인, 주민분들이 참가하셔서 최근 복벽이상운동증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이봉주 선수의 쾌유를 함께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봉주 선수는 광천고등학교(한국K-POP고등학교)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으며, 홍성군은 마라톤 역사에 큰 획을 그은 국민 영웅 이봉주 선수의 업적을 기리고자 매년 이봉주 보스턴 제패 기념 홍성마라톤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접수는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www.amarunhs.com), 이메일(yck0423@hanmail.net), 전화나 팩스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체육회(041-631-2002)로 문의하면 된다.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제22회 홍성마라톤 대회 홍보 포스터.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제22회 홍성마라톤 대회 홍보 포스터.

관련기사
희귀병 딛고 희망의 길 달린 ‘이봉주’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제21회 홍성마라톤 대회 ‘취소 결정’
군민 걸음걸음 “이봉주 선수 힘내라”
국민 영웅 마라토너 이봉주, “난치병 원인 찾았다”
제19회 홍성 마라톤 대회 성료
제17회 홍성마라톤대회 성황리에 열려
이봉주 선수처럼 힘차게 달리다
전국서 온 3000여 명의 마라토너… “홍성서 달렸다”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제23회 홍성마라톤대회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