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효경 선수, 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 선정
상태바
권효경 선수, 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 선정
  • 정다운 기자
  • 승인 2022.10.12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전끝 아마릴라 베레스에 승리, 국제대회 첫 금메달
오는 19일부터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출전해 메달노려
왼쪽 두 번째부터 권효경 선수, 권 선수 모친 차지연님, 박규화 국가대표 휠체어펜싱팀 감독.
왼쪽 두 번째부터 권효경 선수, 권 선수 모친 차지연님, 박규화 국가대표 휠체어펜싱팀 감독.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단장 이용록 군수) 휠체어펜싱팀의 권효경 선수가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군에 따르면 권 선수는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로 선정돼, 지난 7일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상금과 상패를 수상했다.

권 선수는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이탈리아 피사(Pisa)에서 열린 IWAS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에페 종목 개인전에서 헝가리의 아마릴라 베레스(2020년 도쿄패럴림픽 금메달리스트)를 접전 끝에 15:14로 물리치며 국제대회 첫 금메달 수확에 성공했다.

권 선수를 9월 MVP로 선정한 MBN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단은 “올 한해 우리 선수단의 선전을 이끌며 단숨에 대한민국 휠체어펜싱의 차세대 에이스로 발돋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올해 세 번의 월드컵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1, 은메달 2, 동메달 3개를 획득한 권 선수는, 오는 19일부터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한다. 오는 11월에는 헝가리 에게르(Eger)에서 열리는 월드컵대회에 참가하며, 다음 해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과 오는 2024년 파리 패럴림픽을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여성스포츠대상은 2014년 처음 제정된 이후, 매월 빼어난 성취를 거둔 여성 스포츠인을 그달의 MVP로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