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단합력으로 앞서가는 결성면민”
상태바
“최고의 단합력으로 앞서가는 결성면민”
  • 황희재 기자
  • 승인 2022.11.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성면 주민총회·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마무리
환경·문화·교육·관광·복지 등 주민총회 의제 투표

결성면주민자치회(회장 최진호)가 주최·주관한 ‘2022 결성면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가 지난 10일 홍성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사진>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에 이어 1부 의식행사, 2부 주민총회, 3부 프로그램 발표회, 주민총회 결과발표·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 순서에서는 김종섭 자치분과 위원장, 박봉남 복지분과 위원장이 홍성군수 표창, 장장규 감사가 홍성군주민자치회협의회 표창을 수상했다.

주민총회에서는 △쓰레기 불법투기·소각 방지 및 쓰레기 수거 지정장소 설치 △최선달 생가지 복원 및 결성면 역사문화 자체 교육 △결성초 살리기 운동 △공동묘지 폐지 △제2야구장 건립 △전기차 충전소 설치 및 마중버스 운영 등 6개 의제가 안건으로 상정돼 의결됐다.

최진호 결성면주민자치회장은 “삶의 현장에서 지역의 현안과 문제점은 지역주민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만큼 적극 참여해 공동의 문제를 우리 스스로 해결해가는 것이 진정한 주민자치회의 목표”라며 “결성면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총회에서 의결된 의제들을 모아 다음해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재식 결성면장은 “우리 결성은 인구수도 적고 면적도 작지만 면민이 늘 앞서가기 위해 노력하고 최고의 단합을 자랑하고 있다”며 “주민자치회 또한 알찬 프로그램 운영과 주민을 위한 공모사업 추진으로 전국에서 모범적인 주민자치회로 발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주민자치는 여러분들의 참여와 헌신으로 발전할 수 있다”며 “주인공이란 신념을 갖고 늘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한편, 결성면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소식지 발간 △마을사랑 빨래방 운영 △마을회관 현판제작 △화단조성 △문화예술학교 △쑥쑥!! 아이클댄스 △폐비닐 자원화 인력 지원 △찾아가는 토탈케어 서비스 △독거노인 병원 동행 서비스 △25개 마을 한방 방향제 보급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등의 업무를 추진했다.


관련기사
결성면 주민자치회·새마을지도자회, 영농폐기물 수거 사업 추진
지역민과 함께한 ‘결성농요 문화공연’
‘똘똘’ 뭉쳐서 ‘진짜’ 변화를 이끄는 결성면 주민자치회
결성면, 매주 주말마다 로컬푸드 주말장터 열린다
나의 살던 홍성은 - 결성면 신리마을 조성준(65) 씨
결성면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성료
보통사람들의 목소리로 만드는 ‘주민자치’
결성마을학교 여름방학 프로그램 성황리에 끝마쳐
결성의 변화 이끌 두 번째 시도 시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