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도시계획 도로 속속 개통
상태바
홍성군 도시계획 도로 속속 개통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3.10.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아파트~향군회관 완공
장군 오거리 우회차로 개설

내포신도시 조성 등의 영향으로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의 도시계획도로가 속속 개통되면서 지역의 교통환경이 개선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부영아파트~향군회관을 연결하는 길이 291m, 폭 25m의 도시계획도로 대로 3-4호 개설공사를 마치고 지난달 17일 정식 개통했다.
부영아파트~향군회관 간 도시계획도로는 2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해 10월 착공해 1년여 만에 개통됐다. 이 도로는 지난 6월 충남도민체전 개최 당시 선수단 및 관람객 주차․통행공산으로 활용하기 위해 임시 개통하기도 했다.
군은 이번 도로 개통으로 도심을 거치지 않고 외각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있어 도심지 교통량 분산에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홍주종합경기장까지 연결된 보도는 산책로 역할을 해 인근 주민 및 부영아파트 주민 3000여세대가 직간접적인 교통혜택을 보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군은 이와 함께 도로관리의 효율성과 쾌적한 교통 환경을 위해 추진한 김좌진 장군 동상 주변 가각정리 사업을 최근 완료했다.
총 연장 80m, 폭 3~6m의 우회차로를 개설해 예산에서 홍성으로 진입하는 차량의 교통흐름을 원활케 하고 교통안전을 개선하는 효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내포신도시 조성 등의 영향으로 유동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 도로 개선과 미개설 구간 교통망 구축이 요구된다"며 "군에서는 신도시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