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홍주신문 NIE 대회 시상식 성료
상태바
제1회 홍주신문 NIE 대회 시상식 성료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3.11.0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초 이요원·갈산中 NIE 대상
홍주신문 NIE대회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제1회 홍주신문 NIE 나만의 신문 만들기 대회 시상식이 지난 25일 홍성군 이주민센터에서 홍주신문 한관우 대표를 비롯해 전종현 갈산중 교장 등 수상자와 가족,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홍주신문·홍주일보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후원한 'NIE 나만의 신문 만들기 대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10개 학교 392명의 학생이 제작한 총 231점의 다채로운 신문들이 접수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초등부문에 이요원 홍성초 학생의 '백두산․고구려 유적지, 백제역사체험신문'이 대상을, 우수상에 홍성초 전준우·안지훈 학생이, 장려상에는 대정초 박큰사랑 학생 등 5명, 홍남초 정유선 학생 등 4명, 홍남초 문지수 학생 등 4명이 각각 수상했다.
중등부문에서는 갈산중학교 이예찬 학생 등 6명이 공동 제작한 '가뭇골신문'이 대상을, 우수상에 홍성중학교 강미르, 홍성여고 김윤정 학생 등 7명, 장려상에는 홍성고 이주성 학생 등 5명, 홍성중 장호진 학생, 갈산중 황고은 학생 등 6명이 각각 수상했다.
지도교사상에는 전옥자 갈산중학교 교사, 김환수 홍성초등학교 교사가 수상했다.
수상작에는 상장과 함께 대상 20만원, 우수상 10만원, 장려상 5만원의 부상이 각각 수여됐으며 지도교사상 수상자도 상장과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졌다.이날 수상한 작품들은 앞으로 열릴 NIE 전국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한관우 대표는 "이번 NIE대회에 참가했던 경험이 앞으로 여러분들의 진학과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