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암지구 개발 등 기존 정책 마무리 속도낼 듯
상태바
옥암지구 개발 등 기존 정책 마무리 속도낼 듯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4.06.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6기 군정전망] 사업 차질없이 지속 전망… 새공약도 가속도

4일 끝난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김석환 후보가 민선 6기 지휘봉을 다시 잡음으로써 그동안 추진해 온 각종 사업의 차질 없는 마무리를 꾀할 수 있어 안정적인 군정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김 당선자는 이번 선거에서 높은 지지를 받으며 사상 최초로 재선 군수에 당선돼 군정 추진에 상당한 힘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김 당선자는 민선 5기 동안 홍성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전통시장 현대화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했는가 하면 옥암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착공하는 등 지역개발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쏟았다.또한 홍주성역사관과 이응노생가기념관 건립 등 문화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농정발전기획단을 설치하고 홍성한우 브랜드를 통합하는 등 지역 발전의 동력인 농수축산업 발전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런 상황에서 김 당선자가 재선에 성공함으로써 기존에 추진하던 사업들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 앞으로 4년 임기 동안 차질없이 마무리될 수 있게 됐다. 여기에다 선거공약으로 내세운 분야별 각종 사업들을 새롭게 추진할 계획이어서 지역 발전에 한층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김 당선자는 선거공약으로 홍성역과 내포신도시간 연결도로를 건설하고 홍성읍 북부우회도로 개설을 다시 추진하는 등 도시 발전의 토대 구축에 나서겠다고 제시했다. 또한 홍성IC 주변 산업단지를 벨트화해 관련기업을 유치하고 광천에 40만평 규모의 대단위 화훼단지를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다져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이밖에 홍주 천년을 맞아 ‘희망의 땅 홍주천년 대축제’를 개최하겠다고 공약해 홍주 얼 계승사업이 역점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보이며 노인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시키는 등 생산적 복지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김 당선자는 이번 선거에서 ‘홍주시 승격’을 최대 공약으로 내걸은 만큼 한동안 수면 아래로 가라앉았던 홍성과 예산군의 통합 논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김 당선자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홍성과 예산군은 충남도청을 함께 품은 지리적 여건 등을 볼 때 통합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양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 등을 활용해 지역간 교류를 갖는 한편 체육행사 등 민간 차원의 교류를 확대시켜 자연스럽게 지역간 통합이 이루어지도록 해 나갈 것이라는 견해를 피력한 바 있다. 하지만 홍성·예산 통합 논의는 홍주시 명칭이나 청사 위치 등을 둘러싸고 예산군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 추진과정이 순탄치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홍성군의회와도 상호 협력관계가 유지될 수 있어 행정의 신속성과 효율성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제6대 홍성군의회는 소속 당이나 계파 등의 관계가 맞물려 일부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마찰이 빚어지기도 했다. 일부 사업은 관련 예산이 대폭 삭감되거나 사업 자체가 중단되는 사태도 발생했었다. 이 같은 사태가 종종 벌어진 것은 지난 대선 당시 합당으로 같은 당 소속이 됐지만 내부적으로는 한나라당과 자유선진당 계파가 뚜렷하게 양 갈래 길을 걷고 있어 의견을 조율하는데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새롭게 구성된 제7대 홍성군의회는 군의원 대다수가 김 당선자와 이번 지방선거를 함께 뛴 같은 당 소속이며 정치적 동지이기 때문에 의견조율이나 협력 관계 유지가 훨씬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군의회에 발목이 잡혀 각종 현안 해결이나 군정 추진이 난관에 부딪히는 일은 상당히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