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읍남녀의소대, 편백 1200주 식재
상태바
홍성읍남녀의소대, 편백 1200주 식재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5.04.08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월산 정산서 80여명 참여… 제초작업도 병행

▲ 홍성읍남여의용소방대 대원들이 지난 5일 백월산 정상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하고있다.

홍성읍 남·녀의용소방대(대장 장영진·여성대장 김석란)는 지난 5일 백월산내에서 아름다운 숲 가꾸기를 위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식목행사는 홍성읍 남·녀의용소방대원, 월산청년회원, 소방서직원 등 80여명이 참여해 백월산에 편백 1200주, 벚꽃 30주, 연산홍 200주, 철쭉 1000주 등을 식재했다. 또한 가랑비가 내리는 중에도 촉촉한 비를 맞으며 진행된 나무심기 행사는 몸소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녹색 봄 조성과 숲의 중요성을 위해 참석자가 모두 하나 되어 전개했다.

한편 홍성읍 남·녀의용소방대는 매년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해 녹색 숲이 가꿔질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특히 관광객이 많이 찾는 백월산 가꾸기를 위해 지속적인 제초작업 및 환경정비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홍성읍은 올해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위해 화초류를 식재해 읍민들에게 푸르고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영진 대장은 “나무심기행사를 통해 우리 후손들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환경과 아름다운 숲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 바라며, 산불 취약지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산불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