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신뢰받는 보육환경 위해 최선”
상태바
“안전하고 신뢰받는 보육환경 위해 최선”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12.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옥 갈산어린이집 원장 대통령 표창 수상
▲ 김경옥 갈산어린이집 원장이 보육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어린이를 사랑하는 마음은 관내 모든 교사들이 같은 마음이리라고 생각합니다. 과분한 상을 제개 주신 것은 관내 모든 보육인을 대표해 수상한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홍성군내 모든 어린이집이 더욱 발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경옥 갈산어린이집 원장의 말이다. 김 원장은 지난 5일 보건복지부 후원, 사단법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주관한 ‘2016 전국보육인대회’에서 관계자 4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보육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보육유공자의 경우 영유아의 건강 성장과 발달, 건전한 보육발전을 위해 기여한 자를 추천 받아 수여하는 것으로 관내에서는 최초 수상이기도 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제가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같은 길을 함께 묵묵히 걸어왔던 모든 보육인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큰 상을 주신데 대해 감사한 마음이 크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아이들을 사랑하며 돌볼 생각입니다.”

김 원장은 현재 사단법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홍성지회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홍성군 어린이집연합회에는 현재 공립 6개소, 사회복지법인 9개소, 종교법인 2개소, 민간 27개소, 직장 2개소, 가정 12개소의 어린이집이 소속돼 있다. 홍성군 어린이집연합회는 회원 상호간의 정보교류, 친목도모는 물론 질 좋은 보육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보육단체로서 올해 충남 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 대회를 군비 지원(1500만원)을 받고 유치해 지난 9월 3일 홍주종합경기장에서 진행한 바 있다. 당시 행사에는 2500여 명의 충남 보육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고, 이날 홍성지회는 우수지회장을 수상했다. 홍성군 어린이집연합회는 현재 2017년도 원아 입소신청을 받고 있는 중이며, 입소신청은 ‘임신육아 아이사랑 포털서비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겠지만 홍성군의 어린이집들은 보육 수요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연합회에서도 수시로 보육교직원들에게 각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홍성군 어린이집연합회 전체 보육교직원 수는 580여명이고, 어린이집에서 보육하고 있는 원아의 수는 2600여명이다.

“발전하는 홍성군 어린이집연합회와 각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