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홍성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제3회 홍성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성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5.2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함께 빛나는 여하정’ 주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세 번째 개막

‘제3회 홍성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가 지난 20일 여하정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

홍성군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인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올해로 3회를 맞이했으며, 청소년기본법에 의거해 매년 5월을 ‘청소년의 달’로 규정하고, 홍성군은 5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는 여성가족부에서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이 발표됨에 따라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K-청소년’이란 슬로건 아래, 여하정을 찾은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고자 ‘미래혁신, 진로드림, 행복동행, 안전누리, 국제교류’ 분야의 풍성한 청소년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함께 빛나는 여하정’이란 주제로 홍성군이 주최하고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했으며, 청소년 헌장 낭독, 온라인 공모전 발표, 모범 청소년 및 지도자 표창, 리틀 트로트 남매 축하 공연 등 1부 ‘행복성장대회’에 이어, 부 ‘해뜰 놀이터’에선 체험 부스, 관객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청소년이 선정한 연예인과의 소통 콘서트 등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피기용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역량을 개발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추후 진행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합창단, 오케스트라 연합 정기연주회 등 군민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유정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 홍성군 청소년의 달 행사가 지속적으로 확대돼 군민 누구나 5월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가 생각날 수 있도록 청소년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청소년문화기획단과 함께 이러한 문화 행사들을 기획·운영해 청소년이 살기 좋은 홍성군, 청소년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3회 홍성군 청소년의 달 행사 내 손글씨 대회 부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